집중을 하고 싶다면, 웨어사운드

안녕하세요. 저번에는 지식의 바다 TED(테드) 를 소개 해 드렸는데요.

세번째로 살펴볼 사이트는 웨어사운드 입니다.

웨어사운드 사이트

사람들은 집중을 하기 위해 도서관이나 카페를 갑니다. 개인적으로 공부하러 카페를 가는게 처음엔 잘 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알고보면 카페에서 공부를 하는게 과학적으로도 더욱 집중이 잘된다고 하내요.

일정한 소음이 들릴경우 집중력이 47.7% 올라가고 기억력 또한 9.6% 상승, 스트레스는 27.1% 가 낮아졌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. 오히려 너무 조용하면 자그마한 소리까지도 방해가 되지만 카페 속의 소음은 인체가 들었을때 오히려 소음을 무뎌지게 만들어 공부 할 때 집중력이 상승 되므로 사람들이 느꼈을때 카페에서 집중이 더욱 잘된다고 느껴진다 합니다.

그렇다면 집중을 하고 싶을 때 카페에 가도 되지만 집에서도 카페의 소리를 들으면서 집중할 수 있는 사이트가 바로 웨어사운드 입니다.

웨어사운드는 3가지의 카페소리를 제공 해 주는데 홍대갤러리, 강남교보타워, 신사동가로수길 순 입니다.

홍대갤러리는 사람들의 목소리가 좀 더 들리는 편이고 강남교보타워는 목소리가 홍대갤러리 보단 조금 작게 들리지만 웅성거리는 음이 강합니다.

신사동 가로수길은 앞 전에 2개의 소리보다 주변의 소리와 목소리가 혼합되어 웅성거리는 느낌입니다. 물론 들었을 때 개인적인 차이가 있을 꺼 같내요.

개인적으로 신사동가로수길이 저에겐 잘 맞는거 같아 집중할 때 들어보니 확실히 어떠한 소리도 안들었을때 보다 집중이 잘 되어서 놀랐내요.

집중이 필요할 때 웨어사운드 사이트를 추천 드립니다.

댓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